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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민의 공공정책은 일관성 있게 실패한다. 그 연구 증거는 설득력이 있다. 식민지 사회 전반에 걸쳐 뉴질랜드, 호주, 캐나다와 같이 정착한 후, 학교 교육은 원주민들에게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고, 고용과 주거 결과도 좋지 않으며, 건강 결과도 더 나쁘다. 캐나다에서, 정부는 그 해결책이 국가와 첫 번째 나라 사이의 더 강력한 국가 대 국가 관계라고 말한다. 호주에서 연방정부는 "토착적 불이익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 더 강력한 협의를 제안한다. 뉴질랜드에서는 윈탕기 조약을 정책 실패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하는 협정으로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다. 그것은 마오리 자결을 보호하고 공공정책이 마오리에게 다른 모든 사람들처럼 효과적일 것을 의무화한다. 지난주 위탕기 재판소는 보건정책과 관련하여 이 두 가지 일반원칙을 모두 확인했지만, 1차 의료제도에 관한 종합보고서에서 분명한 의도에도 불구하고 국가는 내가 발견한 마오리에게 좋은 결과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자기결정력 부족
실제로 법원은 마오리 자치권이 승리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아 국가가 실패했다고 판단했다. 자결권은 모든 사람의 것이다. 뉴질랜드에서 토착국가 권리에 관한 선언에서 자결이란 다음을 의미한다. 원주민들은 그들의 개발권을 행사하기 위한 우선순위와 전략을 결정하고 개발할 권리가 있다. 특히 토착 민족은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건강, 주택 등 경제 및 사회 프로그램의 개발과 결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권리가 있으며, 가능하면 언제든지 자신의 기관을 통해 이러한 프로그램을 관리할 권리가 있다(23조). 윈탕기조약에 따르면 자결권은 적어도 두 가지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다. 첫째, 이 조약은 마오리에게 그들 자신의 일에 대한 권리를 보장한다. 둘째, 마오리에게 "영국 과목의 권리와 특권"을 부여한다. 후자는 1840년 왕실과 마오리 대표들에 의해 조약이 체결되었을 때 비교적 보잘것없는 입장이었다. 그러나 2019년, 시민권은 많은 뉴질랜드인들의 정치적 권리와 능력에 대한 실질적인 기관으로 그 주제를 대체했다. 하지만 마오리에게 항상 그런 것은 아니다.

 

마오리 보건 당국 제안
법원 의료서비스의 보고와 결과조사는 분명하다. 열악한 마오리 건강은 보건정책이 조약을 지키지 않기 때문에 계속된다. 해결책은 마오리족과 왕위계급간의 조약제휴에 있다. 조약 제휴에 대한 생각은 뉴질랜드 정책에 잘 확립되어 있다. 그러나 법원 보고서는 왕관이 고위 정당이 되어 마오리 정책 지도자로서 자리를 잡으면서 노조가 불평등한 협력관계라는 개념을 강화한다. 반면에, 그것은 적어도 두 가지 잠재적으로 변경할 수 있는 권고안을 제시한다. 첫째, 의료왕관과 마오리 청구인들은 마오리 의료 사업자의 자금 부족을 평가하는 방법에 동의한다. 법원은 지나친 적합성이 협약을 위반하고 마오리 건강의 나쁜 결과를 설명하는 변수 중 하나라는 것을 발견했다.

 

둘째, 법원은 왕관과 피청구인에게 "독립형 마오리 보건당국의 가능성을 탐구하라"고 권고했다. 이 권한은 마오리 시민들의 1차 보건 서비스의 주요 공격자가 될 수 있다. 지역 보건 위원회와 달리, 마오리 보건 제공자들은 대부분의 마오리 국가에서 당국의 경쟁적인 자금 지원을 요구할 것이다. 당국은 확립된 마오리 문화 가치에 대해 분명한 마오리 건강의 필요성을 평가할 것이다. 그것은 또한 연구를 위탁하고 국가 정책 토론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다.

 

정책 결정의 핵심인 마오리
이는 2009년 국민건강병원개혁위원회가 호주 케빈 러드 정부에 건의한 내용과 비슷하다. 서비스는 의료 서비스, 1차 의료 서비스, 그리고 토착 지역사회가 관리하는 병원 및 기타 서비스로부터 구매될 것이다. 당국은 모든 구매 서비스가 임상 표준, 문화적 적합성, 적절하게 훈련된 직원, 데이터 수집 및 국가 토착 보건 자본 목표와 같은 확인된 목표에 대한 성과 보고를 포함하여 확립된 기준을 충족하도록 보장할 것이다. 그 제안에 대한 거절은 결코 충분히 설명되지 않았다. 그러나 뉴질랜드에서 자결을 통해 마오리 정책을 효과를 거두게 하는 방법으로는 여전히 교훈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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