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기 노동에 관한 한 호주는 OECD 국가들 중 하위 3위에 있으며, 우리 중 13%는 일주일에 50시간 이상을 유급 노동에 소비한다. 이 긴 시간은 우리의 건강에 해롭다. 프랑스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10시간 이상 규칙적으로 일하는 것은 뇌졸중의 위험을 증가시킨다고 한다. 다른 연구에서는 장시간 일하는 근로자들이 정신건강이 나쁘고 수면 질이 낮을 가능성이 높았다. 장시간 근무는 흡연, 음주, 체중 증가의 가능성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긴 시간은 우리의 건강에 해롭다. 규칙적인 긴 근무시간은 우리의 건강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친다. 프랑스의 새로운 연구에서, 143,000명 이상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는 최소 50일 동안 하루에 10시간 이상 일하는 사람들이 뇌졸중 발병 위험이 29%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다. 협회는 남녀의 차이를 보이지 않고 50세 이하 백색에서는 더욱 강했다. 영국 의학전문지 란셋(lancet)에 실린 60만 명이 넘는 또 다른 메타분석에서도 비슷한 효과가 나타났다. 장시간(주 40-55시간) 근로자는 표준 근로시간(35-40시간)보다 뇌졸중 위험이 높다. 불규칙한 근무 시간이나 교대 근무는 또한 우리의 자전거 리듬, 수면, 사고 비율, 정신 건강, 그리고 심장 마비의 위험을 포함한 다양한 부정적인 건강 및 웰빙 결과와 연관되어 왔다. 그리고 그것은 단지 물리적 효과만이 아니다. 장시간 규칙적으로 일하면 일과 삶의 균형이 나빠져 직무만족과 성취도가 떨어질 뿐 아니라 생활과 관계에 대한 만족도도 떨어진다.

 

왜 더 하는걸까?
많은 나라들이 주당 법정 근로 한도를 제한하고 있지만, 전 세계 근로자의 약 22%가 주당 48시간 이상을 일하고 있다. 일본에서의 긴 근무시간은 "과로로 인한 사망"으로 번역되는 카로시씨가 법적으로 인정되는 사망원인일 정도로 매우 중요하다. 자동화, 임금 인상 둔화, 불완전한 고용 증대에 대한 우려는 호주인들이 더 오래 일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2018년 연구에 따르면, 호주인들은 약 32억 시간 동안 미지급 초과 근무 수당을 지불했다. 이 네 가지 질문을 스스로에게 물어보아라.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퇴근할 때 일은 끝나지 않는다. 만약 그들이 집에서 여분의 일을 하지 않거나, 전화를 받거나, 온라인으로 방과후 회의에 참석하지 않는다면, 두 번째 일을 하는 것이 점점 더 흔해지고 있다. 많은 호주인들이 현재 gig 경제를 통해 추가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작업 제어의 영향
일의 자율성과 "결정의 한계" 즉, 일을 수행하는 방식과 시간에 따른 통제 수준은 건강 문제의 위험 증가에 기여한다. 낮은 의사결정 위도 및 교대 근무는 심장마비와 뇌졸중의 더 큰 위험과 관련이 있다. 개인 통제는 인간의 행동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우리가 환경을 통제할 수 있다고 믿는 정도는 환경에 대한 우리의 인식과 반응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초기 심리학적 연구에서는 감전 관리에 대한 반응이 (실제로 제어되지 않더라도) 자극에 대한 당사자의 통제에 대한 인식에 의해 크게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이 연구 결과는 호주 보건 복지 연구소의 자료에 반영되었다. 그것은 개인적인 선호와 실제 근무 시간의 정렬이 부족하여 보고된 만족도와 정신 건강 수준이 낮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결과는 오랜 근로자와 더 많은 시간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모두 적용되었다.

 

고용주들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직원들과의 효율적인 의사소통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직원들은 회의에 과도한 시간을 소비해야 하는 결과로 표준 시간 내에 업무를 완료할 수 없을 수 있다. 고용주들은 정기적으로 장기간의 발생을 방지하는 정책을 시행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호주 연구소는 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매년 문을 연다. 이 계획은 근로 시간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반면, 제 시간에 집에 가는 것은 예외가 아니라 표준이 되어야 한다. 근무 일정과 시간에 대한 직원들의 헌신의 증가는 실적과 복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복지를 촉진하기 위한 작업 공간 설계는 중요한 요소다. 교대근무에 대한 연구는 직장 개선이 음식, 육아, 건강 관리, 접근 가능한 교통, 레크리에이션 시설을 제공함으로써 교대근무의 영향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마지막으로, 직원들이 일정관리를 어느 정도 할 수 있도록 하는 유연한 업무 관행을 시행함으로써 직장생활의 균형을 장려하는 것이 웰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밝혀졌다.

댓글